서현일보 최지나 기자 | 이천시 창전동 행정복지센터와 창전동새마을협의회는 10일 관내 이수흥 공원에서 깨끗한 공원 조성을 위한 입양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창전동새마을협의회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창전동새마을협의회는 앞으로 공원 환경정비와 주기적인 시설물 점검 등 깨끗한 공원 환경 을 위해 행정복지센터와 긴밀한 협력관계 유지하기로 협의했으며, 이후 공원 내 쓰레기 수거와 운동기구 물 청소, 벤치 이끼 제거 등 청소 작업을 실시했다.
금번 협약은 창전동 사회단체별로 공원과 1:1 매칭(입양)을 실시하고, 공원 내 환경 정화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환경보호 의식을 제고하고 깨끗한 창전동을 조성하고자 시작됐으며, 이날 협약을 통해 창전동새마을협의회도 공원입양·관리 사업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김광수 창전동새마을협의회장은 “창전동새마을협의회는 입양 공원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시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청소와 시설물 관리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전동새마을협의회는 마을청소, 헌옷수거 사업 등 마을 환경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왔으며, 경로잔치와 경로체육대회 지원, 김장 담그기 행사 등 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