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민‧관 협약 통해 '용마어린이공원' 놀이터 새 단장

2022.04.05 07:49:32

박성수 구청장 “주민의견 반영해 어린이 위한 통합놀이공간 조성할 것”

 

서현일보 진금하 기자 | 송파구가 4월 4일 서울시, ㈜코오롱,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2022년 민관협력 도시놀이터 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체결한 이번 협약은 어린이 정서 함양에 기여하고,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명시한 아동의 놀 권리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관내 오래된 어린이공원 놀이터의 시설 및 공간 정비에 힘을 모은다. 사업에 참여하는 ㈜코오롱과 세이브더칠드런은 2016년부터 서울시와 함께 해마다 ‘민관협력 놀이터 재조성사업’을 통해 어린이놀이터를 개선하고 있다.


올해는 송파구 ‘용마어린이공원’(마천동 45)이 개선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대상지 선정을 위한 구의 적극성, 어린이협의체를 활용한 송파구만의 문화예술어린이공원 조성 경험, 용마어린이공원의 주민 이용률과 노후도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에서 ▲송파구는 사업부지 제공과 어린이를 비롯한 지역주민 의견수렴을 위한 플랫폼 운영 및 행정지원을, ▲서울시는 사업 기획 및 홍보 지원 활동을 맡는다. ▲㈜코오롱은 사회공헌 일환으로 참여해 사업비를 지원하고 ▲세이브더칠드런은 재능기부를 통해 기획‧설계‧시공 등 사업 실행에 참여한다.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용마어린이공원은 주거밀집지역에 위치한 마천동 내 유일한 넓은 면적의 어린이공원이다. 평소 주민들의 이용률이 높지만, 시설 노후도가 심해 정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구는 주민 의견수렴 및 디자인 워크숍 등을 거쳐 용마어린이공원을 새롭게 단장할 계획이다. 특히, 어린이들의 선호도 높은 놀이시설과 공원 내 운동기구, 벤치 등 시설물도 정비해 오는 10월 문을 열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들이 감수성과 모험심을 키우는 통합놀이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이들을 위한 놀이 및 체험 공간 등을 확충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진금하 기자 mayj0517@hanmail.net
Copyright @서현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116번길 9-70 (남동,명지엘펜하임) 107동 1002호 등록번호: 경기,아53170 | 등록일 : 2022-02-15 | 발행인 : 김현욱 | 편집인 : 김현욱 | 전화번호 : 010-9930-7703 Copyright @서현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