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행초등학교 맥동, 흥겨운 전통 음악으로 하나 됨을 실천

2023.05.22 17:45:50

경기도 대표 가락인 ‘웃다리 사물놀이’연주 및 계승

 

서현일보 최태문 기자 | 지행초등학교(교장 장종옥) 학생동아리 맥동은 5월 20일 동두천시 청소년 동아리 발표회에 참가하여 ‘웃다리 사물놀이’를 지역주민들 앞에서 흥겹게 연주했다.


이번 동두천시 청소년동아리 발표회는 대표적인 지역행사 중의 하나로 학생들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참여하여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고 하나 됨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


동두천시 시민평화 근린공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 지행초등학교 학생동아리 맥동이 참여함으로써 경기도 지역을 대표하는 ‘웃다리 사물놀이’를 자연스럽게 즐기고 계승할 수 있는 기회를 지역 주민들과 또래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지행초등학교 맥동은 4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학생동아리로 평소에도 전통음악에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동아리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연주할 때 학생들의 흥겨움이 관객들에게도 잘 전달된다.


학교 내에서도 기회가 될 때마다 공연을 진행하며 친구들에게 전통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관심을 갖게 하면서 전통 음악 계승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매일 꾸준한 연주 활동을 통하여 스트레스를 풀고 건강한 마음을 가질 수 있는 도구로 활용하며 하나의 어우러진 소리를 만들어내기 위하여 합주함으로써 협동의 정신을 배울 수 있는 경험을 하며 사물놀이 동아리의 나아가야 할 바를 일깨워준다.


갈수록 전통 음악에 대한 공감의 폭이 좁아지고,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경험이 부족해지는 요즘, 지행초등학교 맥동 학생들이 앞장서서 하나 되는 흥겨움의 장을 만들어간다.


지행초등학교 장종옥 교장은 "우리 학교 아이들이 전통 문화의 계승과 학교와 마을의 연계를 위하여 지역행사에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여 흥겨운 무대를 보여줄 수 있다는 사실이 뿌듯하며 이런 교육 활동이 앞으로도 많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태문 기자 suncode1@naver.com
Copyright @서현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116번길 9-70 (남동,명지엘펜하임) 107동 1002호 등록번호: 경기,아53170 | 등록일 : 2022-02-15 | 발행인 : 김현욱 | 편집인 : 김현욱 | 전화번호 : 010-9930-7703 Copyright @서현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