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이재명 안방' 성남 방문..김은혜 '힘 실어주기'?

2022.04.25 16:05:53

尹,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 방문.."코로나 백신 개발 관련 적극 지원할 것"

 

(서현일보 장경미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대선 경쟁자였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의 정치적 고향인 경기도 성남을 대선 후 첫 방문했다. 이곳은 오는 경기도지사 지방선거에 나서는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의 지역구이기도 하다.

 

윤 당선인은 25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를 방문해, 국내 1호 코로나19 백신 개발 현장을 둘러보고 개발자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앞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날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인 'GBP10'이 임상3상 실험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등 여타 백신들보다 우수한 면역반응을 보이며 성공적 결과를 냈다고 발표했다.

 

윤 당선인은 국산 백신의 임상 실험이 동북아시아는 물론 유럽에도 수출 가능한 단계로 이뤄지고 있는 것에 대해 "앞으로 국가 미래산업을 위해서는 이런 연구개발 현장을 많이 방문해 배워야겠다"며 "경이로운 결과(임상3상 성공)에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또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이 "어렵게 축적된 백신 개발의 역량을 국가가 지속해 나가기 위해 정부의 꾸준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당부하자, 윤 당선인은 "팬데믹에 대응하는 정부의 적극적인 연구·개발 투자 말씀에 공감한다"며 "민간시장 기능을 존중하고 정부가 할 수 있는 재정의 폭 내에서 효율적인 방안을 전문가 조언을 들어 마련하는 등, 돈이 없어서 백신 개발 못한다는 말이 나오지 않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일각에선 이번 윤 당선인의 성남 방문을 두고, 지방선거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경기지사 선거에 출마한 김 후보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목적이 크다는 관측도 나왔다. 앞서 김 후보는 대선 과정에서 캠프 공보단장을, 대선 이후에는 윤 당선인의 대변인을 맡으며 윤 당선인의 최측근으로 활동해왔다.

 

김 후보는 이날도 페이스북을 통해 여야의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중재안 합의에 반대 의사를 표시하며 윤 당선인에게 힘을 실었다. 그는 "고위공직자, 선거사범, 정치인의 치외법권 발상을 국민이 과연 용납하겠느냐"며 "경기도민의 의견을 받들어 재의를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장경미 기자 yuhan324@naver.com
Copyright @서현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116번길 9-70 (남동,명지엘펜하임) 107동 1002호 등록번호: 경기,아53170 | 등록일 : 2022-02-15 | 발행인 : 김현욱 | 편집인 : 김현욱 | 전화번호 : 010-9930-7703 Copyright @서현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