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섭 국기원장, ‘태권V 이동섭’ 북 콘서트 성료

2023.12.28 15:36:10

박주선·소강석·이동준 등 정계·종교계·태권도 등 선후배들 축하

“태권도·용인은 삶의 지향점…K-컬쳐 ‘태권도’ 위해 노력”

 

▲12월 9일 용인대 단호홀에서 진행된 북콘서트 모습(왼쪽부터 방송인 최병서, 이동섭 국기원장, 방송인 이동준).이금로 기자

 

이동섭 국기원장이 12월 9일 오후 2시 모교인 용인대학교 무도관 단호홀에서 인생 에세이 ‘태권V 이동섭’ 출판 기념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방송인 최병서, 이동준과 김현욱 박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북콘서트에는 지역 주민, 정치인, 태권도인 등 20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주선 전 국회부의장, 소강석 새에덴교회 목사, 한진수 용인대 총장 등의 현장 축사와 오세훈 서울시장, 국민의힘 김성원 여의도연구원장, 안철수 국회의원, 나경원 전 국회의원, 김병민·조수진 최고위원, 김영환 충북도지사, 가수 김다현·김태연 등이 영상으로 축하 인사를 전했다.

 

박 전 부의장은 축사에서 “이동섭 국기원장은 전 세계 태권도 대통령이다. 이 원장은 강단이 대단하다. 순도 99.99를 넘어 100%라고 믿어도 된다. 내년에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소강석 목사는 푸른 바다의 고래에 비유하며, “고려말 대몽항쟁의 상징인 처인성전투의 승장 김윤후 장군에 대한 기념사업을 펴고 있고, SK하이닉스 유치과정에서 대통령을 만나 용인으로 올 수 있게 큰 역할을 했다. 처인구의 큰 일꾼”이라고 격려했다. 

 

이어 진행된 북 콘서트에서 이동섭 원장은 “태권도가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K-컬쳐의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런 노력과 도전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태권도와 용인 발전 이 두 가지는 내 삶과 정치활동의 지향점이다. 열정으로 살아온 인생 이야기를 ‘태권V 이동섭’으로 엮었다”면서 “이 책을 용인시민과 함께 희망을 이야기하고 용인의 미래를 설계하는 원동력으로 삼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동섭 원장은 2021년 1월 세계 태권도 본부의 수장인 제16대 국기원장에 당선돼 현재 연임 중이다. 대한민국 국기인 태권도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K-태권도 세계화에 이바지해 왔다. 태권도 공인 9단(그랜드 마스터)인 이 원장은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인생 에세이 ‘태권V 이동섭’을 출판했다.

 

‘태권V 이동섭’은 총 4장으로 구성돼 있다. ▲1장에선 태극 정신을 세계에 드높인 이야기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게 명예 9단증을 수여하며 태권도의 기를 나누어주고 ▲2장에선 4차 산업의 원리는 게임의 원리라고 말하며 e스포츠 강국인 한국이 태권도와 같이 한국이 만들고 세계가 즐기는 대한민국의 대표적 콘텐츠라며 미래 먹거리 산업이라고 비전을 제시한다. 

 

▲3장에선 죽어서도 용인 살아서도 용인이라며, 젊음을 불태운 곳이 용인이다. 용인에서 이순신 장군과 비견될 영웅 김윤후 장군의 흔적을 찾고, 20대 국회의원 시절 국정감사에서 김윤후 장군에 대한 제대로 된 연구를 진행하라고 촉구하는 내용과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와 관련해 용인지역 인사들과 힘을 모아 대통령 등 정부 관계자들의 만남을 통해 유치에 성공하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4장에선 태권도를 대한민국 국기(國技)로 지정하는 과정 1988년 올림픽 시범종목으로 채택 이후 2024년 파리 올림픽까지 정식종목 지위를 유지하는 내용과 태권도의 최후 과제인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위해 정부에게 촉구하고 있다,

 

한편 이동섭 국기원장은 전남 고흥 출신으로 용인대(체육학 학사, 석사, 명예박사), 명지대(정치외교학 학사), 고려대(정치학 석사), 국민대(법학박사)에서 정치외교학과 법학을 전공했다. 제20대 비례대표 국회의원을 역임했다. 김윤후 장군 기념사업회 상임대표를 맡고 있다.

 

저서로 △이동섭의 열정(2010) △이동섭 박사의 희망정치(2011) △아름다운 동행(2015) △국기 태권도(2019)  등이 있다.

 

▲박주선 전 국회부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왼쪽부터 이동섭 원장 부부, 박주선 전 국회부의장, 김현욱 박사). 이금로 기자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가 축사를 하고 있다. 이금로 기자  

 

출처: 경기남일보 http://gyeongginam.co.kr/article/1516834

서현일보 기자 hukim63@naver.com
Copyright @서현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116번길 9-70 (남동,명지엘펜하임) 107동 1002호 등록번호: 경기,아53170 | 등록일 : 2022-02-15 | 발행인 : 김현욱 | 편집인 : 김현욱 | 전화번호 : 010-9930-7703 Copyright @서현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