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일보 기자 |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26일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강당에서 ‘2024 경기여성거버넌스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경기여성거버넌스’는 도민의 의견을 도정에 반영하기 위한 민․관․학 협치 사업으로, 거버넌스 위원 역량 강화 교육, 현장 조사, 정책모니터링, 정책 제안 등을 수행한다.
콘퍼런스에서는 경기여성거버넌스 3기 위원(4개 분과, 123명)이 2024년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경기도 여성역사탐방로 조성(허스토리 분과) ▲자립준비청년·1인가구 독립프로젝트(안심하우징 분과) ▲경기도 청년안전 네트워크(안전지대 분과) 등의 정책 제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재능기부자원봉사단이 토피어리(물이끼 원예), 가죽공예, 천연화장품, 이·미용 체험 부스를 준비해 행사장에 방문하는 도민 누구나 경기여성거버넌스 소통에 참여하고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재능기부자원봉사단 체험부스는 오후 1시, 콘퍼런스 본행사는 오후 2시에 시작한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관계자는 “경기여성거버넌스 콘퍼런스는 도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도민 나눔의 장을 펼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2025년 경기여성거버넌스 4기에도 많은 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