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제264회 임시회 2일차 주요 현안사항 시정질문 이어가

2022.10.25 16:26:02

유승현 의원, 장경원 의원, 최병배 의원 질문자로 나서

 

서현일보 김성연 기자 | 순천시의회는 25일 제264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2일차 시정질문을 이어갔다.


이날 시정질문은 유승현, 장경원, 최병배 의원이 노관규 순천시장을 비롯한 소관 부서 국·소장에게 순천시 시정 전반에 대해 질문했다.


유승현 의원은 창업아이디어 사업 취지,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1회, 2회 심사 과정에 대해 질문했다.


이후 보충질문을 통해 해당 부서에 자료를 요구했으나 성실히 제출하지 않았다며, 서류가 잘 보관되어 있는지 전면적으로 검토하고 의원과 소통을 통해 정확한 자료를 전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심사과정에서 참가자와 이해관계가 있는 심사위원이 참여한 점과 시와 최종적으로 협약한 당사자가 아닌 사람이 법인 대표이사인 점을 지적하며 심사과정과 지원금 지급과정에 잘못된 부분은 없는지 명확히 확인하여 조치할 것을 주문했다.


다음으로 장경원 의원은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이후 강변로 그린웨이 활용 계획, 저류지 조성 경과 및 목적, 오천지구 학교부지 활용 계획에 대해 질문했다.


장경원 의원은 강변로 그린웨이 사업과 관련하여 사전에 주민 설명회나 공청회가 마련되지 않았음을 지적하며 반드시 주민들과 협의하여 올바른 절차대로 진행할 것을 당부했고, 박람회 이후 주 간선도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복구할 것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최병배 의원은 소각장 설치 등 청소행정 전반, 2023년 박람회 교통 종합대책, 순천만 가든마켓 사업비(토지매입비 포함) 투입내역과 운영수지 상황 및 앞으로 운영대책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순천시장은 타당성 용역을 통한 클린업환경센터의 새로운 대안 마련과 왕지동 매립장에 대한 쎌(Cell) 매립방식, 해충발생 억제 작업 등으로 민원 소지가 없도록 철저히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순천만 가든마켓 운영과 관련하여 내년부터 정원수공판장과 온·오프라인 판매장 운영을 본격화 할 예정이며 박람회 기간 기업홍보부스를 가든마켓으로 유치하여 많은 관광객과 시민을 끌어들일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64회 임시회는 10월 26일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김성연 기자 k_sungyeon93@naver.com
Copyright @서현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116번길 9-70 (남동,명지엘펜하임) 107동 1002호 등록번호: 경기,아53170 | 등록일 : 2022-02-15 | 발행인 : 김현욱 | 편집인 : 김현욱 | 전화번호 : 010-9930-7703 Copyright @서현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