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일보 진금하 기자 | 안성시는 지난 6월 5일(월)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초빙해 2023년 매니페스토 실천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공약사업 담당 부서장 및 팀장, 담당자 등 약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니페스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광재 사무총장은 ‘지속가능한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매니페스토 운동’을 주제로매니페스토의 배경 및 필요성, 공약실천계획서 분석과 타 지자체 우수사례 등을 소개하며 성공적인 공약 실천을 위한 전략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김종명 전략기획담당관은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이자 중단없는 안성발전을 위한 초석이 되는 사업”이라며 “직원들과 함께 공약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경제가 발전하는 안성(11건), ▲소득이 증가하는 안성(14건), ▲시민이 주인인 안성(15건), ▲교통이 편리한 안성(11건), ▲쾌적하고 안전한 안성(9건), ▲문화와 쉼이 있는 안성(15건), ▲교육이 즐거운 안성(10건), ▲함께 사는 따뜻한 안성(17건) 등 8대 추진전략에 따른 102개 공약사업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추진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공약이행평가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담을 예정이다.